현재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3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2007년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장률 둔화로 인해 업체들간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며,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업체들은 예전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하여
동시에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 관련업계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장에서는 한국 에니메이션의 현황과 향후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미래의 일로 남아있지만, 현재의 기술들은 그것을 가능하게 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Ⅱ. ITV(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정의
Heeter가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을 `제대로 정의하지 않은 가운데 남용하는 개념`(overused and under- defined concept)이라고 지적한 것처럼 현재인터랙티브 TV도 개념 규정이 확
1-2.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
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
디지털 동화책은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매우 유용한 교수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전통적인 종이책과는 달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과 멀티미디어 요소를 포함한다.
(1) 장점
①시각적 풍
콘텐츠 분야에서의 적용 가능성은 간과되어 온 것이 사실 이다. 이는 사물인터넷이 기존에 인터넷 산업과는 거리가 있는 전통적인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 주로 적용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이미 인터넷 이용이 활발한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서는 가늠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 이다. 그
현재 알래스카는 미국의 50주 가운데 면적 153만 1000㎢로 가장 넓다. 당시 러시아 소유였던 이 땅을 미국의 W.H.스워드 국무장관이 구입하였던 것이다. 1896년 알래스카의 클론다이크에서 금광이 발견되자 알래스카 일대에서 골드러시가 일어나기 시작하였고, 석유?천연가스의 개발이 1961년 케나이 유전을
디지털TV 방송으로 완전 전환할 예정에 있고, 우리나라도 2012년 12월까지 디지털 방송 전환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디지털 HDTV 방송 이후, 미래의 방송은 어떠한 형태가 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이 가까운 미래에 좀 더 현실감 있고 실재감을 느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현재 국내 대형 IPTV 3사가 선보이는 서비스 확장 전략과 계획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KT Qook TV
KT의 쿡(Qook) TV는 최근 UI 메뉴를 새롭게 바꿨다. 리모컨 버턴의 크기를 키우고 버튼 수는 줄인 기능형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이는 시청자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IPTV를 이용할 수 있
디지털콘텐츠 산업 분야는 전체적 네트워크로 구성된 거대한 가치 네트워크체계로서 독립된 개체들이 복잡한 관계를 맺고 있고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가치 네트워크와 플랫폼 리더십의 관점에서 IPTV의 현재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발전 방향성에 대해 살펴보아야 한다.
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